.
블로그 로고

최학희의 시니어 라이프 비즈니스

더 나은 시니어 삶 공동체를 연구하는 Senior Life Business Institute
블로그"최학희의 시니어 라이프 비즈니스"에 대한 검색결과5872건
  • [비공개] 시니어 트렌드 세미나, Reha Homecare 2024

    오는 6월5일(목) 코엑스 ‘Reha Homecare 2024’에 홍보자문으로 참여한다. 올해는 ’시니어 트렌드‘를 중심으로 3층에서 세미나를 기획 운영한다. 크게 ’치매걱정, 퇴직후 현실, 은퇴후 시간‘을 중심으로 15강을 선보인다. 각 세션마다 세련된 젊은이들이 선보일 ’Fact Sheet’과 세션 전에 음악을 선사할 ‘추억의 팝스토리’도 준비중이다. 또한 올해 처음 발표될 시니어관련 중요한 지수발표도 협의중이다. 발표내용은 모두 영상으로 담고, 가급적 백서와 이러닝으로 연결할 계획이다. 초고령사회를 앞두고 여전히 척박한 ‘시니어비즈니스 환경’이다. 묵묵히 자리를 지켜가시는 WeExpo에 조금이라도 도움이되길 바란다. 혹이라도 홍보.......

    추천

  • [비공개] 시니어 마케팅 PRO 초고

    드디어 ‘시니어마케팅 PRO’ 1부를 끝까지 써갔다. 250페이지에 시니어 고객 관점에서 마케팅 단계를 기술했다. 이제 2부인 ‘시니어 마케팅 7원칙 사례’를 지인들과 작성하면 된다. 물론 수차례 초고를 손 봐야하지만, 의미있는 날이다. 작년 8월부터 틈틈이 써 나간 작업이라 더 기쁘다. 올 해 만 약 1천 페이지 넘게 글짓기를 해야한다. 지인들의 도움으로 익한 기술들이 큰 도움을 받고 있다. 퇴직후 소소한 일들이 쌓여 새로운 무기로 장착되고 있다.

    추천

  • [비공개] 고령 여성자에 몰리는 부

    고령 여성에게 이전되는 거대한 부. 금융의 미래에 반드시 고려할 트렌드. https://youtu.be/WwCWmggzXJs?si=c7qhBclA560x5x_a

    추천

  • [비공개] 평화가 없는 세상과 마음

    ‘평화가 없는 세상. 조각난 내 마음’ 김기석 목사님 설교 말씀이 다가온다. 불안한 삶을 살아가는 다수가 느끼는 마음일테다. 겉과 달리 속으로는 단 하루도 맘 편히 걱정을 내려 놓지 못하는 삶이다. 나도 요즘 스스로 정한 일에 쫒겨 마음의 여유가 거의 없다. 마치 깨진 유리같이 내게 불편한 상황을 참지 못한다. 책에서 말하는 품격 있는 삶은 커녕, 말조차 버거운 현실이다. 다시 나를 돌아보고, 마음을 챙겨야겠다.

    추천

  • [비공개] 주부생활 속 시니어 트렌드 2024

    시니어 트렌드 2024를 소개한 ‘주부생활’이 도착했다. ‘박막례 선생님, 정희원교수님, 강창희 소장님’의 글도 담겨있어 매우 좋았다. 정성껏 편집해주시고 한껏 뽀사시해주신 감독님께 감사드린다. 참 즐거운 경험이었다.

    추천

  • [비공개] 사회복지사와 신탁, 그리고 시니어트렌드2024

    요즘 치매와 돌봄 현장을 돕는 사회복지사그룹을 활용한 신탁사업모델에 관심이 많다.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고객접점 중심의 미래인력양성이 필요해 보인다. 20여년 전 ‘복지와 비즈니스’가 양립하는 것 조차 어색했었다. 사회구조변화로 민간이 복지영역의 참여가 필수가 되고 있다. 그 접점에서 삶의 돌봄과 웰다잉을 사명감을 가지고 해결해갈 그룹이 사회복지사가 아닐까 생각해본다. 기업입장에서 보면 비즈니스 이해나 고객응대의 전문성이 덜 세련되어 보일 수 있다. 반면 돌봄을 받는 시니어 입장에서는 그들이 삶의 실질적인 지원세력이자 소통의 창구일 수 있다. 묵묵히 현장에서 봉사하는 분들의 휴먼케어와 철학이 세련되고 차가.......

    추천

  • [비공개] 시니어비즈니스와 프리랜서

    오랫동안 알던 지인과 미팅을 했다. 망망한 비즈니스라는 바다에 조그마한 조각배를 모는 내가, 항공모함 함장과 저 멀리 아름다운 바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격이었다. 최대한의 탄력적인 소소한 움직임으로 더 넓은 바다로 함께 가자고 말한 격이다. 그는 관대한 마음으로 항공모함의 구조와 운영방식과 지혜를 차근차근 설명했다. 한때 항공모함의 일개 조직원의 경험은 함장의 이해와 경험과는 차이를 보였다. 조금 더 구체적이고 철저한 모델링이 절실함을 체감한 미팅이었다. 그럼에도 저 큰 바다 끝에 있을 모습에 대한 확신은 여전히 버리지 않았다. 그게 프리랜서가 가진 최대의 장점이기에… 오늘도 참 많이 배웠다.

    추천

  • [비공개] 시니어이슈학회 모임과 시니어트렌드2024

    아침에 ‘시니어이슈학회’ 모임에 참여했다. 대학생들이 ‘시니어’ 문제를 학습한다니 설레였다. 미리 ‘시니어트렌드2024’를 숙독하고 질문하는 방식이었다. 한 참여자의 책이 살짝 너덜너덜해 보였다. 종이 재질상 그렇게 되기 어려운데, 여러면 읽은 것 같다. 아마도 몇몇은 시니어분야에 종사하고 있을 것 같다. 젊은 인재들의 자율적인 모임에 초대받은 기분이 참 좋아 기록으로 고이 남긴다.

    추천

  • [비공개] 치매와 시니어트렌드2024

    치매전문가그룹인 ’치매이야기‘에서 ’시니어트렌드2024‘를 소개합니다. 치매를 안고 사는 초고령사회. 돌봄의 복지에 비즈니스 접목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나눠보려 합니다.

    추천

  • [비공개] 웰다잉문화와 새해

    가랑비가 함박눈으로 변했다. 눈덮힌 산 풍경이 눈길을 끈다. 초고령사회를 앞두고 더 촘촘하게 웰다잉문화의 기반을 조성하고자 머리를 맞댄다. 새해라 새로운 도전목표를 생각해 본다. 뜻깊은 일에 조금이나마 참여함에 감사한 시간이다.

    추천

이전  1 2 3 4 5 ... 588  다음
셀로거는 비즈니스/마케팅 관련 블로그중 대중에게 RSS를 제공하는 블로그의 정보만 수집 및 정리하여 소개하는 비상업적 메타블로그 사이트입니다.
수집된 내용에 대한 모든 블로그의 저작권은 모두 해당 블로거에게 있으며 공개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Sellogger의 입장과 무관합니다.
셀로거에서는 원글의 재편집 및 수정을 하지 않으며 원문링크를 제공하여 전문확인을 위해서는 저작권자의 블로그에서만 확인가능합니다.
Copyright (c) Sellogger. All rights reserved. 피드등록/삭제요청 help@sellogg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