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로고

한재종의 행복한 삶과 기술 - 아라치마루치

행복하게 일하면서 사는 방법, 이 중심에 기술이 있을것 같습니다
블로그"한재종의 행복한 삶과 기술 - 아라치마루치"에 대한 검색결과14건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Virtual Reality 시네마

    아바타의 흥행 이후 영화와 TV 시장에는 3D의 열풍이 엄청나다. 냄새나 환경 정보를 제공하는 4D 극장도 소개가 되고 있는데 미래 영화관의 모습은 어떨까 상상해 본다. 내 생각에 아마도 좀더 영화 내부 현장에 밀착화된 방식도 발전하지 않을까 하고 상상해 본다. 단순히 영화의 주인공을 제3자적 관점에서 관찰하는 영화 관람이 아니라 내가 직접 영화의 주인공이 되어 새로운 레파토리의 인생을 살아 보는 체험을 하는 것이다. Virtual Reality 헬멧을 쓰고 영화를 보면 내가 주인공이 되어 영화의 사건을 직접 경험하는 것이다. 주인공이 겪는 고통, 어려움, 문제 해결 능력 등을 경험하는 것이다. 제3자적 관찰자 시점이 아니라 1인칭 시점으로 영화를 체험하는 것이다. 가장 큰 문제는 현실과 영화의 구분이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들어, 매우 ..

    추천

  • [비공개] 주객 전도

    오랫동안 열심히 일한 우리 가족은 모두의 휴식을 위해 여행을 가기로 하였다. 제주도를여행지로 정하고짐을 싼다. 제주도에 도착하면 우도에도 가보기로 하고 테디 박물관에도 가보자. 성산 일출봉도 좋겠지... 잠은 어디에서 잘것이며, 무엇을 먹을건지도 고민한다. 꼼꼼하게 이것저것 준비하였다. 자 그럼 무엇을 타고 떠날까? 공항까지는 차를 타고 다시 비행기 타고 가서 차를 렌트해야 하면 너무 번거로우니 그냥 집에서 곧바로 차를 타고 갈 수 없을까? 요즘에는 자동차의 성능과 기능이 많이 향상되었다고 하니 말이야. 네비게이션도 요즘은 좋잖아? 제주도까지 잘 안내해줄거야. 가족중에 한명이 차에 대해 열심히 공부해서 거리상으로 계산을 해보니 서울에서 제주도까지 충분히 갈수 있다고 아버지를 열심히 설득하였다. 지금까지 아무도 차..

    추천

  • [비공개] 진정으로 안다는 것

    子曰 由아 誨女知之乎 知之爲知之 不知爲不知 是知也 -「爲政」 공자 이르되, “유야, 안다는 것을 가르쳐줄까? 아는 것을 안다고 하고, 모르는 것을 모른다고 하는 것, 이것이 아는 것이다” 간단하고 단순한 말이지만 정말 내가 아는 것인지 모르는 것인지 안다는 것은 정말 힘든일이다. 대충 알고 사실은 잘 모르는데도 아는 것으로 착각하고 우긴다든가, 사실은 잘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겸손(?)하여 그냥 넘어가 버려 현실에 안다는 것을 반영시키지 못하는 우를 범하는 일들이 흔하다. 문제는 잘안다고 착각하는 모르는 사람이 목소리가 너무 크고 추진력이 강하다는데 있다. 일에 대한 열정, 추진력, 남과 다르게 생각하는 창의성. 이러한 모든 덕목의 위에 겸손과 경청이란 덕목이 필요하다고 절실히 느끼는 요즘이다.

    추천

  • [비공개] I'm back

    마지막 포스트를 올린지 언젠지 기억도 없다. 최근에 또하나의 실패작(?)으로 끝난 (개인적으로) RFID 프로젝트를 마치고 이제야 겨우 정신을 좀 차릴 수 있게 된 것 같다. 오래전에 약속한 실패 경험의 공유를 조만간에 한번 풀어 볼까 한다.

    추천

  • [비공개] 물류센터의 자율형 네트워크 로봇

    물류센터는 대형 창고를 말한다. 특히 대형 유통 회사의 물류센터를 가 보면 수많은 납품 업체들의 배송 업체들이 수많은 물건들을 실어 오고 분배하고 또 수많은 트럭들이 그것들을 실어 나른다. 창고에는 또한 많은 물건들이 쌓여 보관되고,이것들을 다시 찾아서 내 보내는 작업들을 한다. 매우 복잡하고 많은 인력들이 소요되며 무거운 물건들을 이동해야 하는 힘든 작업 공간이다. 이러한 물류센터에 로봇을 이용한 곳이 있다. 저가의 노동을 이용하는 대부분의 창고 업무에 이러한 로봇들이 얼마나 효용성이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무척 흥미로운 시도임에 분명하다. 출처: http://blog.paran.com/hitech/31071527

    추천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뇌파로 움직이는 로봇

    언제나 그렇듯이 인간이 상상하는 것은 결국은 이루어지나 보다. ASIMO로 유명한 혼다가 시마즈 제작소와 공동으로 인간의 뇌파로 로봇을 조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이제 인간의 생각을 다른 사람 머리속으로 Copy 하는 기술만 개발되면 뇌파 통신에 대한 나의 상상이 모두 이루어 질 것 같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사이트를 참조하기 바란다. http://blog.paran.com/hitech/31166479

    추천

  • [비공개] 터치 스크린에서 깊이를 구분하여 레이어 정돈 방법

    멀치 터치 스크린에서 여러 컨텐츠를 다루면서 아쉬운 점이 어떤것이 앞으로 오고 어떤 것을 뒤로 보내고 하는 등의 레이어 구분이 어렵다는 것을 느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논문으로 내가 즐겨 구독하는 UxFactory.com 의 김유민 이란 분이 다음과 같은 논문을 소개하여 이곳에 펌질을 해왔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시길... 출처: http://uxfactory.com/578

    추천

  • [비공개] 한꺼번에 만져라. 모두 다 반응하리라

    구로에 있는 신세계 I&C 1층 유비쿼터스 체험관에 와인을 테마로 한 몇가지 새로운 유비쿼터스 솔루션을 구현하여 전시하였다. 여러번 포스트하여 소개한 바 있는 마인드스톰의 i-Wall 의 새로운 버전으로 Rear 투사 방식으로 작동하는 멀티터치 Surface Computing 솔루션을 소개한다. 한국 마인드스톰 엔지니어들이 국내에서는 최초로 62인치 대형 화면으로 구현한 신개념 멀티터치 방식이다. 아래 동영상들을 참조해 보자. 일반적인 멀티터치 서피스 방식과 마찬가지로 한번에 여러명이 동시에 이 화면을 이용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터치 방식을 사용하여두손으로 화면을 크게 또는 작게 만들 수 있으며 화면을 던지는 동작도 구사할 수 있다. 여러개의 동영상을 한꺼번에 플레이할 수도 있다. 다양한 와인 정보를 보여주는 컨텐츠 영상이다. 잘 알려진 바..

    추천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메트로 레알 퓨처스토어 - 지향성 스피커

    메트로 레알 매장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중에 하나가 지향성 스피커이다. 음반 매장에서 주로 헤드폰을 제공하여 고객들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메트로 레알 매장에서는 지향성 스피커를 활용하여 고객이 특정 장소에 들어서면 판매 홍보를 위한 음악을 들려준다. 이 음악은 바로 옆 장소에서는 잘 안들리고 해당 지역에 들어서면 그 사람 머리위로만 소리가 쏟아진다. 음반 매장의 모습이다. 바로 이 곳에 서면 음악이 들린다. 천정에 매달려 있는 지향성 스피커들의 모습이다. 또 다른 형태의 지향성 스피커 설치 모습이다. 실제 지향성 스피커 소리가 어떻게 들리는지 동영상으로 감상해 보자. 카메라를 들고 해당 지역을 들어 왔다 나감에 따라 소리가 어떻게 들리는지 확인하기 바란다. 다음은 지향성 스피커의..

    추천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메트로 레알 퓨처스토어 - 안내 로봇

    메트로 레알 매장의 또하나의 명물이 있다. 바로Ally 와 Roger 이다. 내가 매장을 방문했을때는 Ally가 집(?)에서 충전하며 대기하고 있었다. Roger는 일나가고. Ally와 Roger는 서로 번갈아 가며 일나간다고 한다. 이들은 자율형 이동 로봇이며 퓨처스토어 매장의 안내를 담당하고 있다. 정해진 기본 동선을 다니면서 음성으로 매장에 대한 안내를 해주고 로봇 앞에 부착된 단말 화면을 통해서 부가적인 정보를 터치 화면을 통해 알아 볼 수도 있다. 로봇사방에 설치되어 있는 초음파 센서의 모습이다. 이것으로 장애물(사람이나 다른 매장 집기 등)을 회피해 가며 그 넓은 매장을 정말 자유롭게 돌아 다닌다. 처음에 충전중인 Ally만 봐서는혼자서 자유롭게 돌아 다닌다는 말을 믿지 않았다. 한정된 일부 공간만 다니리라 예상했었는데 매장 견학이 끝나고 혼자 ..

    추천

이전  1 2  다음
셀로거는 비즈니스/마케팅 관련 블로그중 대중에게 RSS를 제공하는 블로그의 정보만 수집 및 정리하여 소개하는 비상업적 메타블로그 사이트입니다.
수집된 내용에 대한 모든 블로그의 저작권은 모두 해당 블로거에게 있으며 공개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Sellogger의 입장과 무관합니다.
셀로거에서는 원글의 재편집 및 수정을 하지 않으며 원문링크를 제공하여 전문확인을 위해서는 저작권자의 블로그에서만 확인가능합니다.
Copyright (c) Sellogger. All rights reserved. 피드등록/삭제요청 help@sellogger.com